유학앤교육UK
  ID: PW: 회원가입   |  아이디/비밀번호 찾기
 
 

  영국 조기유학: 학교 선택 팁!

작성자 :

유학앤교육

작성일 :

2020-01-08

조회 :

148

 


영국 조기유학
, 학교 선택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?

 

 

영국 학생들은 16세까지 공립학교에서 무료로 교육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. 국제학생들의 경우 공립학교의 국제학생 자리가 극히 적고, 대학 진학을 위한 서포트를 잘 받을 수 있는 공립학교를 찾기도 쉽지 않아 사립학교로 조기유학을 가는 것이 대부분입니다. 우리가 영국으로 조기유학을 가는 궁극적인 이유는 좋은 대학에 가기 위해서이기 때문에 대학 진학에 필요한 시험(A-level)을 제대로 공부할 수 있고, 학업뿐만 아니라 생활 전반적인 부분까지 서포트를 잘 받을 수 있는 학교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
 

 

A-level 학교 선택 TIP

 

 

보통 국제학생이 선택하는 사립학교들은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. 국제학생들만 학업 하는 곳과 현지학생과 국제학생들이 적절하게 섞여있는 사립학교가 있습니다. 각 공립학교에 대학 진학을 담당하는 부서가 따로 있지만 받을 수 있는 서포트가 제한적이어서 학생이 주도적으로 진학플랜을 세우고 진행해야 하고, 희망하는 과목이 제공이 안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. 이러한 이유들로 영국 학생들 또한 목표하는 대학 진학을 위해 또는 조금 더 좋은 퀄리티의 사교육을 받기 위해 사립학교들을 선택하기도 합니다. 현지 학생들과 같이 학업 하는 학교의 경우 excursion, sports, activity 등의 수업 외의 활동들이 체계적으로 잘 되어있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지만, 국제학생 입장에서는 크리스마스/이스터/여름 방학에 기숙사를 비워야 하는 부분이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. 이 때에 집에 돌아가지 않을 경우 가디언 집에 머물거나 홈스테이를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. 정통보딩의 경우 세 번의 방학 외에도 3번의 하프텀 방학 때에도 기숙사를 추가로 비워야 합니다. 국제학생들만 학업 하는 곳은 언어적인 부분부터 국제학생들에게 특화된 서포트를 해준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, 제공하는 과목과 과외할동들이 제한적일 수 있지만, 크리스마스나 이스터방학에 기숙사에 머물 수 있는 곳들이 있습니다.

 

 

 

추천학교

Newton A-level (A-level; 의대/약대 특화)

Oxford International College (A-level)

Oxford Sixth Form College (GCSE / A-level / BTEC / Foundation )

D’overbroeck’s (Pre-GCSE, GCSE, A-level)

Bellerbys College (GCSE, A-level, Foundation )

Abbey College (GCSE, A-level, Foundation )

 

학생들의 성향이나 희망 대학에 따라 맞는 대학들이 다르기 때문에 더 자세한 개별 상담을 원하실 경우 유학앤교육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!